미국과 유럽의 항공사들이 파산하거나 임직원과 취항 편수 및 승객 편의시설을 삭감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풀서비스 항공사들이 침체기가 벌어졌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싱가포르 항공은 다른 항공사들과는 달리 굳건하게 수익을 내면서 하늘을 날고 있었습니다.
싱가포르 항공은 좋은 와인, 일자로 펴지는 침대형 좌석, 그리고 그 유명한 싱가포르 항공의 아름다운 여성 승무원들을 점점 더 많은 공항에 취항시켰습니다.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고라도 많은 사람들이 세계 최고의 항상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싱가포르 항공을 이용할 수 있는 많은 미국의 비즈니스 출장자들에게는 싱가포르 항공이 최근 매주 45개의 항공기의 미국 내 취항으로 확장을 이루었다는 사실은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싱가포르 항공은 수년간 뉴어크, 뉴저지주, 뉴욕, 로스엔젤레스 및 샌프란시스코 공항을 이용, 미국의 동부와 서부에 취항해왔습니다. 그리고 2000년 초반 <콘드 네스트 트래블러스>지의 비즈니스 고객 설문조사에서 미국과 유럽간을 취항하는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던 전적이 있습니다.
싱가포르 항공은 그런 순위에 안주하거나, 미국의 경쟁사들처럼 탑승객 편의시설을 삭감하는 대신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 향상을 위해 1억 달러를 쓰며, 그 비용의 대부분은 자사의 모든 장거리용 항공기의 비즈니스 클래스 객실 전체에 침대를 설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많은 투자에 불구하고, 싱가포르 에어라인은 대부분의 경쟁사들과는 달리 상당한 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미 20년전인 2001년 3억 5800만 달러의 수익을 달성하여, 5억 1100만 달러의 수익을 거두었던 사우스웨스트 항공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여객 항공사 자리에 오른 위치였습니다.
항공업계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특징인 일관성이야말로, 싱가포르 항공 격영의 두드러진 특징이었습니다. 하물며, 경기 침체에 영향을 받지 않는 부유층 사이에서 명성이 자자한 서비스와 고품격, 그리고 세심하게 책정된 적정한 정도로 고가인 일반석 가격으로, 침체된 경제환경 속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 항공사입니다.
싱가포르 항공의 목표는 고객들로 하여금 자신이 비행기를 타고 있다는 사실 자체를 잊도록 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클래스석은, 공간이 넓을 뿐만 아니라, 호기심 많은 옆좌석 승객으로부터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개별 커튼까지 갖춘, 전 세계 항공사 좌석중에서 가장 길고 넓은 일자로 펼쳐지는 침대로 변합니다.
승객은 자신만의 주문형 시간보내기 오락 프로그램을 얻을 수 있어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가 선택되어 상영되기를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하물며, 식사와 음료 제공 비용으로 일반석 승객 일인당 20달러, 비즈니스 클래스석 승객 일인당 40달러, 일등석 승객 일인당 50달러를 사용합니다. 일등석에는 동뻬리뇽 샴페인이 흘러넘치고 비즈니스 클래스석에는 삐빼 에드직 샴페인이 제공되며 일반석 승객에게는 하겐다즈와 벤엔 제리스 아이스크림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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