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정보알리기

가려움증 예방의 편백잎 추출액 사용후기.!

저는 몸에 가려움증이 상당히 심한 편입니다. 심지어 건조하고 민감하기까지 합니다. 그래서 피부과에도 자주 들리는 편입니다. 개인적으로 피부과에서 항상 쓰던 약품은 '더모타손'과 '에스로반 연고'를 동시에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 쓰기에는 성분이 안 좋아서, 오래 쓰고 싶은 생각이 안 듭니다. '더모타손'같은 경우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들어있어서 효과는 강하지만, 오래 쓰기에는 상당히 안 좋다는 반응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어머님이 주신 편백잎 추출액 스프레이를 요즘 쓰고 있습니다. 천연 편백잎 추출액이라, 유해한 성분은 없이, 자연적인 성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아토피나 그리고 저처럼 가려움증 알러지. 건조한 피부. 심지어 모기 물린 곳까지 처방하는 용도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유명하지 않은 것인데, 그 곳 사이트 가서 검색해보니까 이게 6만 원이나 합니다. (솔직히 이 정도로 비쌀 줄은..). 몸에만 뿌리는 게 아니라, 침구나 가구에도 뿌려도 되는 제품입니다. 

 

 저는 가려움증이 무지 심합니다. 처음에는 종아리부분. 팔뚝 부분. 이런데가 너무 가려워서 손으로 긁었는데 이게 피가 나더니 또 거기서 긁으면 살까지 파져서. 최대한 손으로 긁고 싶어도 무조건 참고 나서, 헤어드라이기로 강력하게 지져버립니다. (이건 최악의 방법입니다. 오히려 피부를 더 건조하게 시키는 최악의 요인) 

 

 

 

그나마 현재, 가장 적게 가려운 곳인 오른쪽 손등입니다. 긁고나서, 간지러움이 적을 때는 저렇게 각질도 생기고 상처도 생기고, 심한 곳들은 더 심하게 각질이랑 상처가 일어나기 때문에, 얼굴에 쓰는 필링 제품을 몸에 다 쓰면서 각질을 제거해주기도 합니다. (이게 좋은 방법인지 모르겠으나, 한 번씩은 해줍니다)

 

 피부과에서 받은 크림을 사용하고 다시 가려우면 대용으로 편백잎추출 스프레이를 쓰고는 했는데, 효과는 어느 정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단시간입니다. 저같이 가려움이 심한 사람에게는 효과는 있으나, 시간은 단시간입니다. 그래서 1일 3~4회 정도는 뿌려줘야 됩니다. 번거로울 수 있는데 그래도 자주 쓰면 해로운 약은 아니기 때문에 그나마 신뢰는 갑니다.  

 

 피부과에서 받은 약이 스테로이드 성분이 많아서 효과는 정말 기가 막히지만, 사실 계속 쓰면 이것도 나중에 악재가 될 상황이 많기 때문에 장기간 쓰는것을 피하기 위하여 대용 제품으로 쓰고 있습니다. 

 

 

- 장점

1. 스테로이드제나 피부과 약에 쓰이는 유해한 성분은 없다

2. 심한 가려움증을 가진 사람에게는 어느 정도 효과는 있다.

3. 자연적인 성분이기 때문에 신뢰가 간다.

 

- 단점

1. 가려움증을 없애는 효과는 스펙터클하게 크지는 않다. (단시간 효과)

2. 자연적 성분이라 그런지, 가격이 너무 비싸다.

3. 햇빛쬐는데에서 보관하기 어려우므로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이상 고질적인 가려움증을 가진 자의 제품 후기였습니다. 자연성분이라 좋기는 한데, 가격이 의외로 너무 비싼 편이라 이점이 가장 치명적입니다. 한 가지 번외로 말씀드리고 싶자면, 샤워를 하루에 1번 하시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미지근한 물로 하시기를 바랍니다. 따뜻한 물이 몸 피부를 망가뜨리는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 점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더 약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