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정보알리기

경기도 부천 재난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방법.(필독)

안녕하십니까. 코로나 여파로 인해, 사기가 저하되고, 수익도 줄어든 이 시점에, 경기도 내 정부에서는 재난 기본소득이라는 정책을 저번 달부터 시행한다고 발표하며, 많은 화제를 모았습니다. 부천은 잠깐 부천시장님의 번복으로 잠깐 시끌시끌했지만, 결국 이 정책이 승인이 되었습니다. 

 

 오늘은 온라인 방식보다는, 오프라인 방식을 선호하는 저에게 동사무소에서 시행할 부천시 재난 기본소득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관하여, 정리하고자 합니다. 일단 기본 내용 지급방식은 1인당 10만원씩이랍니다. 1인당 10만 원이라면은, 재래시장이나 동네 가게에서 많은 물품과 식품을 구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처음에는 10만원씩이었으나, 경기 재난 기본소득 10만 원과 부천시 재난 소득 5만 원을 추가하여, 1인당 15만 원씩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됐습니다. 

 

약간 위사진에서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데, 온라인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카드 , 신용카드.  오프라인 면에서는 농협 선불카드로 분류되어있지만, 오프라인 신청방법에서는 이 모든 3가지 종류의 카드 접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에서 중요한건, 세대주만이 아니라, 세대원 1명이 가서, 주민등록증과 3가지 종류의 카드 중 하나를 들고 가서 나머지 가족들의 카드도 한꺼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세대원 한명이 가기에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위임장이랍니다. 이 위임장 양식이 있고, 위임장에 필요한 부분에 기입해야, 세대원 1명이 가서 나머지 가족들의 카드번호만 써놓고 가족들 모두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는 이 위임장 양식입니다. 

 

 

 이것이 위임장 양식입니다. 본인의 이름과 가족의 이름을 위임인에 포함하여 작성하는 양식입니다. 간단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가장 밑에 부분에 카드번호입니다. 자신을 포함한 나머지 가족의 위임인 신상을 기입한 후, 카드번호도 기입하면 됩니다. 신용카드든, 농협 기프트카드든, 경기지역화폐 카드 번호든, 기입하시면 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대표되는 한명은 꼭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카드도 지참이요.  카드는 3종류입니다. 신용카드-농협 기프트카드- 경기지역화폐 카드에 한해서만 받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변경되었습니다. 위임장 양식에 글을 쓰긴 쓰고 제출하는 것이 맞지만, 당초 계획했던 것과 달리, 결국에 경기지역 재난 소득 카드를 주는 방식으로 변경했습니다. 신용카드를 써놨지만 파란색 경기도형 재난 기본소득 카드로 변경하였습니다. 공지로 말해주었으면 좋았을려지만, 뭐 그게 그거라 좋은 거라면서 생각하니 뭘 해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좋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각 지역 국민들에게 좋은 혜택을 준다는 이벤트성 복지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주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할뿐더러 소규모로 자영업하시거나 소상공인 분들이 힘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