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정보알리기

우체국 예금 입출금 거래내역 팩스 전송하기 방법.! (팩스서류 지출용)

전에 적어놨던 국민은행뿐만 아니라, 다른 은행을 쓰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예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에 한하여, 우체국 예금 거래내역 팩스를 전송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 역시 쉬우니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우체국 예금은 사실, 많이 대중적이지는 않지만, 은근히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일단 우체국 예금 입출금 거래내역 서류가 필요하다면, 이것 역시, 전화로 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합니다. 우선, 전화를 할때, 그 목록이 없어서 팩스 보내는 기능이 없는 줄 알고, 상담원 연결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상담원 연결은 지금 코로나인 이 시기에, 2부제로 시행하고 있어 상담원 연결이 잘 안 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셔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전화로 하는 팩스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전화로 할 시에 이게 친절하게 입출금 거래내역 팩스 송부라는 단어가 정말 없어서 찾기가 너무 애매합니다. 저도 전화할 시에, 이 목록이 없는 줄 알고 많이 헤매다가 결국에 상담원에게 의뢰했었습니다. 

 

1. 우선 우체국 예금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지역번호 없이 1599-1900입니다. 

2. 연결이 되시면, 6번 경조금 및 예금 관련 기타 서비스를 눌러주십시오.

 

3. 다음, 3번 팩스 및 이메일 전송을 눌러주십시오. 

4. 그다음, 입출금 내역이 필요하니까 1번 입출금 거래내역서를 누릅니다.

 

5. 입출금 거래명세 팩스를 이용하면 1번을 또 누릅니다.

6. 생년월일 6자리와 함께 우물정자를 누르거나 사업자등록번호는 10자리와 우물정자를 누릅니다.

 

7. 이제 자신의 14자리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8. 그다음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

 

9. 다음으로, 입출금 거래내역 조회는 3번입니다.

10. 3개월간 거래내역이 필요하다면, 최근 3개월 내 거래내역은 2번.  그전 과거 거래내역은 3번입니다.

 

11. 조회 시작일 연월일 8자리를 누릅니다. 

12. 조회 종료일자가 오늘이면 우물정자, 아니면 년월일 8자리를 입력합니다. 

 

13. 정렬방법은 거의 과거의 기록부터가 첫 시작으로 쓰이니, 정렬 순을 과거부터 첫 시작으로 하면 2번입니다.

14. 지역번호를 포함한 수신받을 팩스번호를 누르고 우물정자를 누릅니다. 

 

여기까지가, 우체국 예금의 팩스 전송방법입니다. 사실, 맨 처음 기능에서 6번을 팩스 전송도 같이 말하면 좋은데, 팩스라는 내용이 처음부터 없어서, 저도 사실 팩스 전송 기능은 없는 줄 알았습니다. 

 

우체국 예금은 안 좋은 이유 때문에, 통장도 한도가 정해진 일반 예금 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기가 근무하는 직업을 증명하지 못할 것이라면, 예금통장의 입금이나 출금이 제한적인 금액에 따라 설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팩스를 송부하는 일과 관련이 없는 일이지만 말입니다. 

 

신용대출이나 법적인 문제에 해당될 시에 필요한 것이 바로 입출금 거래내역 팩스 송부 방법입니다. 국민은행이나 우체국예금이나 방법은 비슷하니 인지하시고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