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및 정보알리기

기초안전보건 교육 이수증 발급방법. (부천은 이곳에서)

용돈이 필요하거나, 마땅한 일은 없는데 빠른 시간에 괜찮은 보수를 얻고 싶으신 분. 그리고 건설업에 기술을 배워서 자기 경력을 이어나가실 기술자분들. 그리고 투잡을 하기 위해서, 부수적인 부업으로 삼아서 돈을 버시는 분들 등 이런 여러 목적의 분들이 건설직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투잡을 위해서, 건설직에서 짬짬이 일을 하면서, 투잡을 하고 있습니다. 본업은 다른 곳에서 관리직으로 4대 보험 직장이 있으며, 시간이 여유롭기 때문에, 일을 쉬는 날은 다른 건설현장에서 떠돌이처럼 일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건설업에 뛰기 전에는 가장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건설업 기초안전보건 교육 이수증'이라고 합니다. 

 

 '기초안전보건 교육 이수증' 이 있어야, 건설업에서 어느 분야에서든 꼭 필요한 것입니다. 전기나 설비, 그리고 미장이며, 설치며, 청소며... 건설현장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이 '기초안전보건 교육 이수증'이 항상 필요합니다.

어느 건설현장이나, 신규로 들어올 때, 이 이수증과 신분증. 그리고 혈압체크 등이 우선시하며, 모든 자격에 걸맞춰질 때,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다른분들이 잘 알고 계시는 일일 인력사무소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인력사무소에서도 건설일을 하게 되기 전에, '기초안전보건 교육 이수증'만큼은 항상 있어야 된다고 대답하십니다.

아무튼, 저는, 이 교육을 2016년 12월에 받았습니다. 인천지역이었으나, 경기 부천시에서도 기초안전보건교육증을 발급받았습니다.

 

 부천역 남부역에서 한국산업재해연구원이라고 쓰인 건물에서 받았습니다. 이수증을 발급받기 전, 유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받기 전에 교육일정이 어떻게 되고, 자기 기준으로 얼마의 교육비를 내야 하는지는 사전에 미리 전화하셔서 말씀드리고, 예약하셔야 합니다. 

 

 4시간 교육이며, 하루에 2회 실시하는 교육이기 때문에, 어느 시간에 예약할지도 사전에 전화로 미리 말씀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교육비용은 지금은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지만, 비용이 있을 시, 비용도 미리 챙기셔야 합니다. 사실, 교육내용은 산업안전에 관한 내용이기 때문에, 가만히 잘 들으시면 된답니다. 그리 오래 걸리지도 않습니다. 

 

이수증에 씌어질 저의 사진은 당일 컴퓨터 사진으로 찍게 됩니다. 하루 만에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이 나오기 때문에, 끝나고 바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되고 난 후에, 잊어버리시는 경우도 있으니, 이 이수증도 지갑에 잘 챙겨두시기를 바랍니다. 잊어먹을 시에, 조회도 가능하지만, 그래도 불편사항 없이 재발급도 꼭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천지역이신분들은 부평역 근처에도 교육센터가 있습니다. 부천의 경우는 부천남부역에서 100m도 안되게 가깝습니다. 전화번호는 032-651-0033으로 교육받기 전에 전화로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이었습니다. 이제 따뜻한 햇살에서 현장일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햇빛을 계속 쬐면, 얼굴이 타니깐, 출근 전에 선크림도 항상 바르고 다니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수고하십시오.